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건양대학교병원안센터

자주 묻는 질문

게시물 검색
Q 인터넷 예약 후 취소는 어떻게 하나요?
A 홈페이지의 마이페이지- 예약확인 메뉴에서 취소가 가능합니다. 취소는 진료예약일로부터 2일전까지 하셔야 합니다.
Q 예약없이 당일 진료가 가능한가요?
A 당일 진료를 원하시는 경우 담당교수님의 진료가 있으면 가능합니다. 그러나 진료과, 담당교수에 따라 당일 진료 여부가 결정되고, 또한 당일 진료예약 현황에 따라 달라지므로 사전 예약을 하시는 것이 진료에 도움이 됩니다.
Q 예약일자 변경 및 취소 방법은?
A 직접 방문, 전화(☎1577-3330), 카카오 예약알림톡, 모바일앱에서 예약변경 및 취소가 가능합니다.
Q 예약은 어떻게 하나요?
A 진료예약은 모바일앱, 인터넷(www.kyuh.ac.kr), 전화(☎1577-3330), 직접방문으로 가능합니다. 다만, 예약환자가 많을 경우에는 원하시는 날짜에 예약이 불가능할 수 있음을 양해바랍니다.
Q 예약할 때 알아야 할 사항은?
A 환자의 인적사항(이름, 주민등록번호, 전화번호, 주소 등)으로 예약이 가능하며, 환자의 질병과 증상을 자세히 알려주셔야 적절한 진료과로 예약이 가능합니다.
Q 의료급여의뢰서 없이 병원에 왔을 경우도 진료가 가능한가요?
A 의료급여법 시행규칙 제3조(의료급여의 절차)에 의거 의료급여 1종, 2종 환자분은 1차 의료급여기관을 경유하여 의료급여 의뢰서를 발급받아 제출하여야 의료급여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단, 응급의학과는 제외)
단, 특수한 상황에는 단계별 절차와 상관없이 의료급여 혜택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절차의 예외)
Q 의료급여 의뢰서의 유효기간은 어떻게 되나요?
A 발급일로부터 7일 이내입니다.(주말 및 공휴일 제외)
Q 기존에 제출했던 의료급여 의뢰서로 타과의 진료를 받을 수 있나요?
A 의료급여의뢰서에 진료소견이 기재된 진료과만 유효하며, 다른 진료과의 진료를 원할 때는 1차 의료급여기관에서 해당 진료과의 의료급여 의뢰서를 발급받아 다시 제출해야 합니다.
Q 진료 후 수납방법은?
A 진료 후 각 수납창구 및 무인수납기, 모바일앱을 이용하여 수납이 가능합니다.
Q 진료 및 검사비 수납 후 취소할 경우 환불 방법은?
A 수납 후 미실시한 진료 또는 검사가 있는 경우, 해당 진료과에 가셔서 검사처방 취소 안내를 받은 후 원무과 수납창구에 방문하시면 100% 환불 가능합니다.
(단, 카드 결제건은 결제한 카드를 지참해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