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건양대학교병원

의무기록팀

의무기록팀은 어떤 일을 하나요?

의무기록팀은 환자의 의무기록을 안전하게 관리 및 보관하고 의무기록의 질적 향상을 유도하며 진료내용을 토대로 생성된 모든 진료정보를 수집, 분석, 유지, 관리하여 환자와 의료진에게 지속적이며 일관성있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또한, 병원에서 발생되는 각종 의료에 관한 정보를 체계적으로 관리함으로써 내/외부의 요청에 따라 신속, 정확하게 정보를 제공하여 병원경영 환경을 개선시키는 큰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정보관리파트 - EMR(전자의무기록) 관리

정보관리파트는 의료정보의 꽃이라 불리는 EMR(Electronic medical record, 전자의무기록) 시스템 운영에 있어 최적의 진료환경이 될 수 있도록 EMR 서식 개발 및 업그레이드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동의서 및 종이차트를 디지털화하여 병원 EMR 네트워크에 업로드 함으로써 실시간으로 의무기록 영상을 볼 수 있도록 운영하고 있습니다.

정보분석파트 - 퇴원환자의 의무기록관리 및 각종 자료분석 담당

정보분석파트는 퇴원환자의 진단, 수술, 처치명등 정확한 질병분류와 퇴원환자 분석을 통해 병원 data의 기초자료로 활용되며 질병/상해 통계는 보건 및 복지행정에 관한 정책수립과 의학연구에 중요한 자료로 이용되고 있습니다. 또한 암등록을 지원함으로써 암발생 통계 생성 및 암관리 정책 수립을 위한 근거자료로 활용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