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건양대학교병원

병원 HI

Symbol mark

심볼마크의 조형적 특성을 유지하기 위해 심볼마크 주위에 최소한의 공간을 확보해야한다. 이는 주변의 다른 요소로부터 독립성을 확보하여 심볼마크의 이미지를 유지하기 위함이다.
특히, 각종 제작물 개발 시 위치 설정과 공간확보가 선행 되어야 한다.

주의사항 : 심볼마크의 일관된 이미지 확보를 위해 5mm 미만의 크기는 사용을 금지한다.

Logo type

로고타입은 건양대학교병원의 이미지를 구체적으로 전달하는 기능을 가진다. 로고타입은 심볼마크와의 통일성과 조형미를 고려하여 디자인 되었으므로 사용에 주의를 요한다.
로고타입 적용 시, 저장매체에 수록된 데이터를 정비례로 확대, 축소하여 사용하도록 한다.

Signature Korean

Signature English

건양대학교병원의 시그니처는 건양의 심볼마크와 로고타입을 가장 효과적으로 조합시킨 형태로 대내외적으로 건양을 인식시키는 대표적인 상징이다.
시그니처는 적용매체의 용도와 상황에 따라 본 항에 제시되어 있는 조합 중 적합한 타입을 선택하여 사용할 수 있도록 개발되었다.

주의사항 : 시그니처 사용 시 비례나 간격, 크기 등은 본 항에 예시된 내용 이외에 임의로 변형하여 사용할 수 없다. 반드시 저장매체에 수록된 데이터를 정비례로 확대, 축소하여 사용하도록 한다.

권장사항 : 적용공간이 협소한 홍보물에서의 사용은 1단형보다는 2단형 사용을 권장한다.

로고 및 시그니처 AI파일 다운로드
로고 및 시그니처 JPG파일 다운로드

Emblem

엠블럼은 심볼마크와 로고타입을 조직적이고 효과적으로 조합시켜 보다 적극적으로 이미지 통일을 기하기 위한 것이다.
증명서, 상장류 및 내부 서류 등 인증물에 사용하여 엠블럼 사용 시 변형을 막기 위하여 본 항에 예시된 내용 이외에 임의로 변형하여 사용할 수 없다. 반드시 저장매체에 수록된 데이터를 정비례로 확대, 축소하여 사용하도록 한다.

엠블럼 AI파일 다운로드
엠블럼 JPG파일 다운로드

기본색상

건양대학교의료원 컬러 시스템은 크게 Primary Color와 Secondary Color로 나눈다. Primary Color는 건양의 심볼마크와 로고타입을 표현하는 기본 색상 체계로서 Green, Yellow green과 Gray로 구성된다. 컬러 시스템은 건양의 브랜드 이미지를 효과적으로 표현하는 가장 강력한 디자인 요소 중 하나이므로 컬러 활용에 있어 본 항에 수록된 데이터를 기본으로 정확하게 적용될 수 있도록 관리되어야 한다.

보조색상

Secondary Color는 건양대학교의료원의 브랜드 이미지에 보다 따뜻하고 친근함을 더하기 위해 Point 요소로 사용한다. 보조컬러는 건양의 브랜드 이미지를 해치지 않는 범위내에서 부분적으로 사용한다.

색상활용

건양대학교의료원 Brand Identifier의 기본은 White 바탕에 심볼마크와 Gray 로고타입 적용을 원칙으로 한다. 바탕색이 있는 경우 Green Tone이나 무채색 계열, Silver, Gold 바탕 위에서만 사용함을 권장하고 사용 시 아래의 예시를 따르도록 한다.

무채색 배경 위에서 사용할 경우, Black 30% 미만에서 로고타입은 Gray를 사용할 수 있으나 30% 이상에서는 White 로고를 사용한다. 활용 시 규정에 있는 원칙을 반드시 준수하며 이미지의 왜곡, 변형 등의 어떠한 손상이 발생하지 않도록 세심한 관리를 필요로 한다

금지규정

건양대학교의료원 Brand Identifier의 실제 적용에 있어 본래의 형태를 왜곡하여 사용할 경우, 병원의 이미지가 손상되므로 반드시 매뉴얼에 제시된 데이터만을 사용해야 한다. 아래에 예시된 내용들은 색상과 바탕사용의 오용으로 인해 시각적 인지를 낮추고 이미지의 혼란을 초래한 사례로 이와 비슷한 어떠한 변형도 사용이 불가하다. 이 외에도 사용 가능성에 대한 의문점이 발생할 경우에는 브랜드 관리부서에 사전에 문의하여 본래의 이미지를 손상시키지 않도록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