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건양대학교병원

응급의학과

응급의학과

응급의료센터
저희 응급의료센터는, 신속하고 정확한 대처가 필요한 응급환자에게포괄적이고 전문적인 응급진료를 시행합니다.저희 응급의료센터는 모든 응급상황에 대비하기 위해1년 365일 24시간 응급의학 전문교수가 항시 진료하고 있습니다.
필요시에는 모든 임상과와의 유기적인 협조관계를 바탕으로 환자의 안정 및 치료를 최우선으로 하고 있습니다.

응급의학과 전문의의 진료에 따라 각종 검사를 실시하고, 해당과 자문의가 본격적인 진료와 치료를 합니다.
본원 응급의료센터는 처치실, 관찰실, 소아관찰실, 응급수술실, X-ray 촬영실 등으로 나누어 응급시 빠른 대처와 처치가 가능합니다.
환자의 안정을 도모하기 위해, 응급센터 앞에 보호자 대기실이 설치되어 각종 편의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응급의학과 질병정보

신경학적 응급증상


급성 의식장애, 급성 신경학적 이상, 구토.의식장애 등의 증상이 있는 두부손상

심혈관계 응급증상


심폐소생술이 필요한 증상, 급성 호흡곤란, 심장질환으로 인한 급성 흉통, 심계항진, 박동이상 및 쇼크

외과적 응급증상


화상, 급성 복증을 포함한 배의 전반적인 이상증상, 골절.외상 또는 탈골, 기타 응급수술을 요하는 증상, 배뇨장애 등

중독 및 급성 대사장애


심한 탈수, 약물, 알코올 또는 기타 물질의 과다 복용이나 중독, 급성대사장애(간부전,신부전,당뇨병 등)

출혈


혈관손상, 계속되는 각혈, 지혈이 안되는 출혈, 급성 위장관 출혈

안과적 응급증상


눈의 찔림, 화학물질에 의한 눈의 손상, 급성 시력소실 등

소아과적 응급증상


소아경련, 38도 이상의 소아 고열등의 응급증상

산부인과적 응급증상


성폭력으로 인하여 산부인과적 검사 또는 처치가 필요한 증상

정신과적 응급증상


자신 또는 다른사람을 해할 우려가 있는 정신과적 응급증상

알러지


각종 알러지 반응 및 얼굴 부종을 동반한 알러지 반응

전문의 상담 응급의학과의 전문의에게 궁금하신 사항을 온라인으로 상담하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