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건양대학교병원메디컬 휘트니스센터

센터 소개

Sports Medical Center 건양대학교병원 메디컬 휘트니스센터에 오신걸 환영합니다.
메디컬 휘트니스센터
WELCOME TO KYUH 건양대학교병원 메디컬 휘트니스센터
스포츠의학의 목적은 환자가 단순한 질병이나 부상의 회복을 넘어 일상생활과 사회활동에서 완전하게 복귀할 수 있도록 하는것입니다.

스포츠의학이란 사람 몸에 미치는 생리적인 영향과 건강관리, 경기능력향상 등을 목적으로 자신의 신체적 상태와 환경에 맞는 운동을 처방 받아 강도와 기간, 빈도, 시간을 본인에게 적합한 방법으로 제시하여 각종 질환과 성인병 및 스포츠 활동의 증가로 인한 부상으로부터 근,골격계의 손상을 예방하고 치료하는 전문분야 입니다. 부상당하기 쉬운 무릎, 어깨, 발목, 허리 등의 스포츠 상해에 대한 체계적인 관리 및 재활을 실시하며, 수술 후 기능 개선, 당뇨와 비만 등의 개인 맞춤식 운동처방 및 운동지도를 하고 있습니다.
또한 정형외과, 재활의학과, 가정의학과, 내분비내과 등 타과와의 연계를 통한 운동교육을 실시하여 현대인들의 각종 질환과 손상으로부터 일상생활의 삶의 질을 높이고 스포츠 활동으로의 빠른 복귀를 위하여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담당과와 상호 협력함으로써 고객 분들의 건강개선을 위하여 더욱 노력하겠습니다.
아울러 교직원 및 학생, 일반인의 체력단련과 건강증진을 위해 운동할 수 있는 시설이 마련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