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건양대학교병원메디컬 휘트니스센터

피트니스 시설 소개

유산소운동 시설 이미지
유산소운동 시설

유산소 운동이란 심폐 기능을 향상시켜주는 운동으로써 최대산소섭취량을 증가 시켜 줍니다. 본 센터에서는 런닝머신, 자전거, 일립티컬, 상지자전거가 배치되어 있어 심폐지구력기능 향상 목적이나 체지방감소, 체력향상 등 필요하신 환자분들이나 일반인들이 활용 할 수 있게 되어있습니다.

웨이트머신 운동 시설 이미지
웨이트머신 운동 시설

웨이트 트레이닝은 근력 향상의 대표적인 운동입니다. 본 센터에서는 부위별 기구가 배치 되어있어 근력 및 근지구력향상이 필요한 환자분들이나 탄탄한 몸매가 목적인 일반 초보자부터 상급자들까지 활용 할 수 있게 되어있습니다.

프리웨이트 운동 시설 이미지
프리웨이트 운동 시설

웨이트 머신에서의 운동으로는 가동범위의 제한이 있기 때문에 근력증진에 한계가 있습니다. 본 센터에서는 한 공간에서 부위별 프리웨이트를 할 수 있는 파워-랙이 배치 되어 있으며 그 밖에 덤벨, 바벨, 케이블 머신 등 다양한 프리웨이트를 할 수 있게 되어있습니다.

그룹운동실 이미지
그룹운동실

다인원 수용 가능한 그룹운동실 입니다. 매트 운동, 스트레칭을 할 수 있는 공간이며 웨이트, 유산소 운동 외에 소도구를 이용한 운동이나 부상 예방 및 가동 범위 증진 운동을 실시 할 수 있게 되어있습니다.

스포츠 재활 운동 시설 이미지
스포츠 재활 운동 시설

본 센터에서는 정형외과, 재활의학과, 가정의학과 내분비내과 등의 질환 환자의 퇴원 전 퇴원 후 운동 교육과 만성 질환자들을 위한 운동 시설이 있습니다. 수술 전, 후 기능강화, 스포츠손상 기능 개선 및 향상 등의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개인에 맞게 선정하여 실시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