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건양대학교병원

자주 묻는 질문

게시물 검색
Q 어느 진료과에서 진료를 받아야 하는지 모를 경우 어떻게 하나요?
A 진료협력센터내 전문 간호사가 배치되어 있으므로 직접 방문하여 상담이 가능하며, 전화(☎1577-3330)에서도 상담을 통해 진료과 예약이 가능합니다.
Q 입원할 때 필요한 물품은?
A 세면도구(칫솔, 치약, 비누, 수건 등), 화장지, 물컵, 실내화, 수저 등 기타 개인 물품이 필요하며(원내 편의점에서 구입 가능) 보호자가 상주할 경우 보호자의 침구류도 준비하셔야 합니다. 그리고 입원 전 복용약은 담당 의사와 반드시 상의하십시오.
Q 입원 수속할 때 필요한 서류는 무엇인가요?
A 입원약정서를 작성하여야 하며, 연대보증인의 서약이 필요합니다.
Q 간호간병 통합 서비스 제도란?
A 간호ㆍ간병통합서비스 병동은 보호자나 간병인 없이 간호 인력을 통한 전문 간호 서비스를 제공하는 병동입니다.?간호ㆍ간병통합서비스는 일대일 서비스는 아니며 일상 활동이 어려운 환자에게는 식사보조, 체위변경, 기본위생 등을 도와드릴 수 있습니다.
* 간호ㆍ간병통합서비스 병동에 입원대상 제외 환자 : 격리대상환자, 조현병, 정신지체, 치매, 심한 섬망, 호스피스·말기환자(급성기 치료 제외) 간호ㆍ간병통합서비스 병동은 보호자 상주가 불가합니다.
* 단, 의료진이 환자 상태에 따라 필요하다고 판단한 경우에 한시적으로 상주를 허용합니다
Q 입원전담전문의 병동이란?
A 입원전담전문의 시범사업은 전문의가 시범병동에 상주하면서 입원환자에 대한 진료 전반을 관리하는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입원전담전문의 시범병동은 입원환자 관리를 전담하는 전문의를 배치하여 안전하며 수준 높은 서비스를 제공할 목적으로 마련된 특별 병동으로, 해당 시범사업 병동에 입원하는 환자는 입원일당(주말 및 공휴일 포함) 일정 비용을 추가 부담하게 됩니다.
Q 입원예약시 다인실을 요청하면 다인실 입원이 가능한가요?
A 입원예약 환자는 입원 당일 퇴원환자수와 기존 입원환자의 전실 이후에 빈 입원실로 입원할 수 있으며, 입원가능한 병실의 종류는 입원예약 당시에는 알 수 없습니다. 다만, 입원예약시 다인실을 요청한다고 말씀주시면, 입원 당일 병실 배정시에 우선적으로 참고하여 배정하오니, 입원예약시에 원하시는 병실종류를 말씀해 주시기 바랍니다.
Q 입원 당일 입원 수속 시간은 언제인가요?
A 진료과에서 지정한 일정시간 외에 보통 입원 수속은 오후에 이루워집니다. 입원 당일 오전 카카오톡이나 문자 메시지로 입원 가능시간을 보내드리오니 확인 후 시간에 맞춰 신관 1층 입원수속 창구로 방문하시면 됩니다.
Q 입원을 연기 또는 취소를 하고 싶은데 어떻게 해야하나요?
A 입원을 연기하거나 취소하고자 하는 환자분이나 보호자분들은 해당 진료과로 연락하시면 됩니다. 혹시 해당진료과가 연결이 안될 시에는 원무1팀 입원수속 창구(042-612-2016,7)으로 연락하시면 됩니다.
Q 입원일에 보호자가 꼭 같이 가야하나요?
A 입원일에는 각종 서류 작성 및 안내가 필요하니 되도록이면 보호자와 함께 내원해 주시고, 입원 후에는 진료부에서 보호자가 필요하다는 소견이 없으면 보호자가 상주할 필요가 없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Q 외래 진료를 받지 않고 바로 입원이 가능한가요?
A 응급환자의 경우에는 응급의료센터에서 응급진료 후 입원이 가능하나, 외래의 경우에는 의사가 환자를 진료하고 환자의 상태를 판단하여 입원결정이 됨으로 외래진료 후 입원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