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건양대학교병원

자주 묻는 질문

게시물 검색
Q 진료비 영수증 재발급이 가능한가요?
A 원무 접수·수납창구 및 제증명발급 창구로 직접 내원하여 재발급하거나, 2019년 이후의 영수증은 병원 홈페이지의 증명서 발급 서비스에서도 가능합니다.
Q 진료비 하이패스란?
A 진료비 하이패스 서비스란 환자의 신용카드를 병원에 등록하여, 수납창구 방문없이 진찰 및 검사 후 일괄결제 하는 빠르고 편리한 진료비 후불 결제 서비스입니다. (단, 약처방전이 있는경우, 요양급여의뢰서 등록이 필요한 경우 등 수납처 방문이 필요합니다.)
Q 진료비 하이패스 등록은 어디서하나요?
A 등록할 신용카드와 신분증을 지참하여 각 원무 접수·수납창구에서 등록가능합니다. 또는 모바일앱이나 진료시 전송되는 카카오알림톡에서 직접 등록이 가능합니다.
Q 의무기록 사본발급은 어떻게 하나요?
A 당일 외래진료가 있거나 입원 환자의 경우 담당간호사에게 신청하면 발급가능합니다. 그 외의 의무기록 발급은 신관 1층 제증명발급 창구에 문의하시길 바랍니다.
발급시 준비서류는 환자 본인이 오시는 경우에는 본인 신분증이 필요하며 대리인이 오실 경우 구비서류가 필요합니다. 구비서류 안내는 증명서발급 메뉴에서 자세한 내용 확인이 가능합니다.
Q 진단서 발급은 어떻게 하나요?
A 진단서는 해당 진료과 의사가 작성하여 발급 가능한 서류로 진료예약 또는 당일 접수 후 서류신청이 가능합니다. 각 진료과에서 상담 및 진단서 작성이 끝나면 원무수납창구 및 제증명발급 창구에서 수수료 납부 후 발행가능합니다.
※ 진단서 재발급(3년이내)은 진료과 예약없이 제증명발급 창구에서 즉시 발급됩니다.
※ 진단서는 의료법 제17조에 의거하여 의식이 명료한 경우 환자 본인이 직접 신청, 발급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