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건양대학교병원로봇수술센터

인사말

로봇수술센터장 김철중
건양대학교병원 로봇수술센터장 김 철 중
안녕하십니까? 건양대학교병원 로봇수술센터장을 맡고 있는 김철중입니다.

저희 센터를 방문해 주셔서 감사드립니다.

건양대학교병원 로봇수술센터는 산부인과, 비뇨의학과, 외과, 이비인후과 등 최소침습 수술과 연관된 많은 의료진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정확하고 세심한 진료를 통해 결정된 최상의 수술방법으로 로봇수술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또한 첨단 로봇수술 장비 2대(Xi, SP)를 보유하고 있어 질환의 종류와 부위에 따라 수술에 최적화된 선택을 할 수 있습니다.

건양대학교병원 로봇수술센터는 2018년 로봇수술을 도입한 후 지금까지 2000례 이상의 수술을 시행하였으며 중부권 최단기간, 최다수술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이런 성과의 원동력은 암을 비롯하여 부인과 질환 등 정밀한 수술을 시행하기 위해 로봇수술을 도입하기 수년 전부터 외과계 분야 의사들로 구성된 로봇수술연구회를 조직하여 차근히 기반을 다졌고, 로봇수술에 최적화된 의사와 로봇수술 전문간호사, 수술 코디네이터 등으로 이루어진 전문팀의 팀워크가 아닐까 생각합니다.

앞으로도 건양대학교병원 로봇수술센터의 모든 의료진들은 여러분의 삶의 질 향상과 행복한 생활로의 빠른 복귀를 위해 최상의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고자 노력할 것이며, 새로운 술기에 대한 연구와 적용 질환 확대로 중부권을 넘어 전국 최고의 로봇수술센터가 되도록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