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건양대학교병원의료데이터연구단

공지사항

건양대병원, Ai 의료기기 매칭포럼 개최

작성자 전체관리자  조회수 69 등록일 2023-02-16

건양대병원(의료원장 배장호) 헬스케어테이터사이언스센터는 지난 15일 오전 9시 건양대병원 5층 대회의실에서 ‘23년도 인공지능 의료기기(Myomics) 매칭 포럼’을 개최했다.


이번 포럼에는 건양대병원 김용석 의료정보실장과 김종엽 헬스케어데이터사이언스센터장, 조영준 영상의학과 교수를 비롯한 임상실증사업 연구팀과 의료기기 관련 관계자, ㈜팬토믹스 김판기 대표, 박진호 선임연구원 등이 참석했으며, 임상실증 사업소개, 업체 개발 제품 설명, 질의응답 순으로 진행됐다.


㈜팬토믹스의 ‘Myomic’ 기기는 AI 심장 자동진단 보조 소프트웨어로 심장 근육 속 세포조직 상태에 따라 달라지는 자기이완율을 분석해 영상판독 가독성을 높인 제품으로 식약처와 미국식품의약국(FDA)의 승인을 받았다. 추후 건양대병원과 가천대 길병원, 보라매병원 영상의학과에 설치될 예정으로 알려졌다.


김종엽 센터장은 “임상실증사업 참여를 통해 연구지원센터의 인프라 조성을 목표로 수요·공급기관 간의 협력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의료 인공지능 기기의 매칭을 확대하기 위해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건양대병원에서 진행하고 있는 임상실증 사업은 보건복지부 주관 ‘수요자 맞춤형 의료 인공지능 임상실증 연구 지원센터 구축’ 사업으로, 국내 의료 인공지능 제품의 과학적 임상적 근거를 마련하고 의료 인공지능 제품의 안전성과 신뢰성을 확보하여 국내 의료 인공지능 기술의 경쟁력을 강화는 프로젝트다.


출처 : 의학신문(http://www.bos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