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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양대학교병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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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양대학교병원의 회원이 되시면 진료예약, 제증명발급, 신청 등 다양한 서비스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다음단계
제 1장 총칙

제 1조 목적
이 약관은 건양대학교병원(이하 "병원"이라 한다)에서 운영하는 인터넷상(홈페이지 및 모바일 등)의 모든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한다)를 이용함에 있어 병원과 이용자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조 용어정의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 (1) "서비스"라 함은 구현되는 단말기(PC, TV, 휴대형단말기 등의 각종 유무선 장치를 포함)와 상관없이 "회원"이 이용할 수 있는 병원의 인터넷상 모든 서비스를 말합니다.
  • (2) "회원(이용자)"이라 함은 본 약관을 동의하고, 본 약관에 따라 병원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자를 말합니다.
  • (3) "운영자"라 함은 서비스의 전반적인 관리와 원활한 운영을 위하여 병원에서 선정한 사람을 말합니다.
  • (4) "개인정보"라 함은 당해 정보에 포함되어 있는 성명, 주민등록번호 등의 사항에 의하여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있는 정보를 말합니다.
  • (5) 회원은 일반회원, 협력병의원회원, 운영자로 구분되며, 각 회원은 다음과 같은 권한을 가지고 있습니다.
    • 일반회원 : 병원 서비스를 통해 가입하고 진료 회원 연동 정보를 입력하여 본원의 인터넷 의료정보 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는 회원입니다. 이 회원은 본원에서 제공하는 진료예약 서비스, 의료상담 서비스, 모바일 서비스 등의 다양한 인터넷 의료정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단, 병원의 정책에 의해 공개 또는 조회가 제한되는 내역이 있을 수 있습니다.
    • 협력병의원회원 : 병원 홈페이지를 통해 가입을 하고 협력병의원정보를 입력하여 본원의 진료의뢰 및 진료회송 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는 회원입니다.
    • 운영자 : 본원의 서비스를 관리하기 위하여 최고운영자에 의해 발급된 아이디이며, 각 운영자에게 할당된 권한의 범위에서 운영/관리 할 수 있습니다.
  • (6) 회원의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주민등록번호는 개인 인증 및 의료서비스 연동 등의 불가피한 사항을 제외하고 절대 사용되지 않습니다.
제3조 약관의 게시 및 변경
  • (1) 이 약관은 병원이 서비스 화면에 공지하거나 기타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통보함으로써 그 효력이 발생합니다.
  • (2) 병원은 불가피한 사정이 있는 경우 관계법령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본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 (3) 병원은 사정상 변경의 경우와 영업상 중요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이 약관을 변경할 수 있으며, 변경된 약관은 전항과 같은 방법으로 공지 또는 통보함으로써 효력을 발생합니다.
  • (4)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관계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4조 서비스의 내용 및 변경
  • (1) 병원은 다음의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홈페이지 서비스
    • a. 병원에서 제공하는 일반 안내 서비스
    • b. 외래 진료예약 관련 서비스
    • c. 진료의뢰 및 진료회송 서비스
    • d. 기타 병원이 정하는 서비스
    모바일 서비스
    • a. 병원에서 제공하는 일반 안내 서비스
    • b. 외래 진료예약 관련 서비스
    • c. 오늘 및 전체 일정 안내 서비스
    • d. 진료내역 조회 서비스
    • e. 검사결과 조회 서비스
    • f. 투약정보 조회 서비스
    • g. 검진결과 조회 서비스
    • h. 회원 본인이 입력한 건강관련 기록의 저장 및 이력조회의 건강관리 서비스
    • i. 병원에서 제공하는 건강정보
    • j. 기타 병원이 정하는 서비스
  • (2) 병원은 불가피한 사정이 있는 경우 제공하는 서비스의 내용을 변경할 수 있으며, 이 경우 변경된 서비스의 내용 및 제공일자를 명시하여 서비스 화면에 공지하거나 기타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통보합니다.
  • (3) 병원은 서비스 내용의 변경으로 인하여 이용자가 입은 손해에 대하여 배상하지 아니합니다. 단, 병원의 고의 또는 중과실이 있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5조 서비스의 중단
  • (1) 병원은 시스템 등 장치의 보수점검 및 고장, 일시적 통신장애, 서비스 개발, 시스템 정기점검, 긴급조치 등 불가피한 사유에 의해 서비스 제공이 일정기간 동안 제한 또는 중단될 수 있습니다.
  • (2) 병원은 제1항의 사유로 서비스 제공이 일시적으로 중단됨으로 인하여 이용자 또는 제3자가 입은 손해에 대하여는 배상하지 아니합니다.
    단, 병원의 고의 또는 중과실이 있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2장 회원의 가입 및 탈퇴

제6조 회원 가입
  • (1) 이용자는 병원의 정한 양식에 따라 회원정보를 기입한 후 본 약관에 동의한다는 의사표시를 함으로써 서비스를 신청합니다.
  • (2) 병원은 전항과 같이 회원으로 가입할 것을 신청한 이용자 중 이하 각호에 해당하지 않는 한 회원으로 등록합니다.
    • a. 다른 사람의 명의를 사용하여 신청한 경우
    • b. 가입신청서의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 c. 기타 회원으로 등록하는 것이 병원의 업무 수행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 (3) 회원가입계약의 성립시기는 병원이 승낙한 시점으로 합니다.
  • (4) 회원은 본인의 신상관련 사항이 변경되었을 때는 인터넷을 통하여 수정하거나 유선으로 본 원에 통보하여야 합니다.
제7조 회원 탈퇴 및 자격의 상실
  • (1) 회원은 병원에 언제든지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병원은 즉시 서비스 회원탈퇴를 처리합니다.
    단, 탈퇴의 요청은 인터넷상으로 하여야 하며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개인 확인 절차를 거친 후 탈퇴하게 됩니다. 탈퇴 후 아이디를 제외한 모든 정보는 삭제되며 의료정보기록이 있는 회원의 경우 본원의 환자 관련 정보는 삭제되지 않고 저장 됩니다.
  • (2) 회원이 다음 각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병원은 회원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 a. 회원정보에 허위 내용을 기입한 경우
    • b. 다른 사람의 서비스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 c.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회원의 개인적인 이용 외에 병원의 허락없이 제3자에게 제공한 경우
    • d. 병원 내에 제공되는 정보를 변경하는 등 홈페이지 운영을 방해한 경우
    • e. 기타 회원으로서의 자격을 지속시키는 것이 부적절하다고 판단되는 경우
제8조 회원의 재가입
  • (1) 본 약관 제7조의 규정에 따라 회원을 탈퇴한 전 회원이 재가입을 원할 경우 본 약관 제6조에 따라 회원가입을 하면 됩니다.

제3장 개인정보의 보호

제9조 개인정보의 수집
  • (1) 병원은 본 서비스의 원활한 활용을 위해 필요한 이용자의 신상정보를 수집할 수 있습니다.
  • (2)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때에는 이하 각호의 경우를 제외하고는 당해 이용자의 동의를 받습니다.
    • a. 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있는 경우
    • b. 서비스이용계약의 이행을 위해서 필요한 경우
  • (3) 병원은 개인정보의 분실, 도난, 유출, 변조되지 아니하도록 안정성 확보에 필요한 기술적 조치 등을 강구해야 합니다.
  • (4) 제공된 개인정보는 당해 이용자의 동의없이 목적외 이용이나 제3자에게 제공할 수 없습니다. 단, 다음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 a. 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있는 경우
    • b. 사용자 인증 절차
    • c. 서비스의 제공에 따른 요금정산 및 배송등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 d. 병원 서비스의 원활한 운영 및 통계분석자료로 활용
    • e. 통계작성· 학술연구 또는 시장조사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서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제공하는 경우

제4장 인터넷 진료예약 서비스에 관한 책임의 제한

제10조 진료예약의 신청 및 성립
  • (1) 이용자는 인터넷상의 서비스를 통해 이하의 방법에 의하여 진료예약을 신청합니다.
    • a. 아이디, 비밀번호, 성명, 주소, 전화번호 등 예약시 필요사항 입력
    • b. 진료과, 의사명, 예약일시 선택
    • c. 이 약관에 동의한다는 표시
  • (2) 병원은 제1항의 예약신청에 대하여 다음 각호의 사유에 해당하지 않는 한 승낙합니다.
    • a. 신청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 b. 기타 예약신청에 승낙하는 것이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하는 경우
    • c. 병원 방침에 의하여 특정의사 및 진료에 대해 인터넷 진료예약이 불가능하다고 판단되는 경우
  • (3) 이용자가 인터넷 진료예약을 이용할 경우 이용자는 다음 사항에 동의함을 인정합니다.
    • a. 본 병원은 3차의료기관으로써 외래진료를 받으려면 1,2차 의료기관(병,의원)에서 발급한 진료의뢰서 또는 건강진단 결과 통보서를 지참하여 발급일로부터 7일 이내에 진료하여야 국민건강보험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 b.인터넷상 진료예약 서비스를 통한 예약취소 및 변경은 인터넷상의 진료예약서비스를 통해 성립된 예약에 한합니다.
    • c. 인터넷상 진료예약 서비스를 통한 예약취소 및 변경은 취소시점에 수납되지 않은 건, 취소 시점이 진료 예약일에서 3일 미만인 경우에 한합니다.

제5장 병원 및 이용자의 의무

제11조 병원의 의무
  • (1) 병원은 시스템 점검 및 서비스 개발, 통신장애, 기타 불가항력적인 사고 등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이 약관 및 동의서가 정한바에 따라 지속적으로 안정적인 서비스를 제공할 의무가 있습니다.
  • (2) 병원은 이용자의 신용정보를 포함한 개인신상정보의 보안에 대하여 기술적 안전 조치를 강구하고 관리에 만전을 기함으로써 이용자의 정보보안에 최선을 다합니다.
  • (3) 회회원은 언제든지 자신의 개인정보를 열람할 수 있고 병원 또는 정보관리책임자에게 잘못된 정보에 대한 정정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 (4) 병원은 이용자가 원하지 않는 영리목적의 광고성 전자우편을 발송하지 않습니다.
제12조 이용자의 의무
  • (1) 이용자는 서비스를 이용할 때 다음 각호의 행위를 하지 않아야 합니다.
    • a. 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내용의 등록
    • b. 본인 이외의 주민등록번호 및 비밀번호를 부정하게 사용하는 행위
    • c. 서비스에 게시된 정보의 변경
    • d.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회원의 개인적인 이용 외에 복사, 가공, 번역, 2차적 저작등을 통하여 복제, 공연, 방송, 전시, 배포, 출판 등에 사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는 행위
    • e.타인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불이익을 주는 행위
    • f. 병원의 저작권, 제3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행위
    • g.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의 정보, 문장, 도형, 음성 등을 타인에게 유포하는 행위
    • h. 범죄와 결부된다고 객관적으로 인정되는 행위
    • i. 서비스와 관련된 설비의 오동작이나 정보 등의 파괴 및 혼란을 유발시키는 컴퓨터 바이러스 감염자료를 등록 또는 유포하는 행위
    • j.서비스의 안정적 운영을 방해할 수 있는 정보를 전송하거나 수신자의 의사에 반하여 광고성 정보를 전송하는 행위
  • (2) 이용자는 서비스 이용시 아이디와 비밀번호 사용에 대한 다음과 같은 의무를 이행해야 합니다.
    • a. 이용자는 병원을 이용하는 경우 아이디 및 비밀번호를 사용해야 합니다.
    • b. 아이디와 비밀번호는 홈페이지와 모바일 서비스에서 동일하게 사용합니다.
    • c. 아이디와 비밀번호에 관한 모든 관리의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습니다.
    • d. 이용자는 자신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를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해서는 안됩니다.
    • e. 이용자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의 관리의 부실로 인한 모든 책임은 이용자가 부담합니다.
    • f. 이용자는 아이디 및 비밀번호를 도난 당하거나 제3자에게 사용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바로 병원에 통보하고 병원의 안내가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라야 합니다.

제6장 기타

제13조 저작권의 귀속 및 이용제한
  • (1) 병원은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은 병원에 귀속합니다.
  • (2) 이이용자는 서비스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를 병원의 사전 승낙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됩니다.
제14조 분쟁해결
  • (1) 병원과 이용자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발생한 분쟁을 원활하게 해결하기 위하여 필요한 모든 노력을 하여야 합니다.
  • (2) 병원은 이용자로부터 제출되는 불만사항 및 의견은 우선적으로 그 사항을 처리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이용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즉시 통보해 드립니다.
제15조 재판권 및 준거법
  • (1) 병병원과 이용자간에 서비스 이용으로 발생한 분쟁에 관한 소송은 병원 주소지 관할 법원으로 합니다.
  • (2) 병원과 이용자간에 제기된 소송에는 대한민국법을 적용합니다.

부칙
본 약관은 2017년 10월 10일 부터 적용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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